유명 민생경제 활동가인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과 그의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시민단체 ‘안진걸과함께하는사람들’ (이하 안함사)이 주최해 미래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꿈수저청년장학기금’ 수여식이 9회째를 맞이했다.
제9회 ‘꿈수저청년장학기금’ 수여식은 7일 오후 6시 국회의원회관 9간담회실에서 열린다.
이번 9기 꿈수저청년장학금에는 앞선 8기 2734명 지원자의 4배가 넘는 11270명이 사회적기업 장학금포털 <드림스폰>을 통해 지원을 신청했으며 이는 평상시 대비 10배 가까운 수치이다.
안함사 측은 이번 9기 지원자수의 폭발적 증가 관련해 ‘꿈수저청년장학기금이 많이 알려져 SNS를 통해 급속도로 확산된 듯 보인다’면서도 “민생경제가 그만큼 어려워졌다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안함사는 당초 이번 9기에서 6명의 꿈수저청년들만 선정하려고 했으나 2명을 더 선정해 총 8명에게 각각 300만 원씩의 장학금 총 240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안함사는 이번 9기를 포함해 그동안 총 64인의 꿈수저청년들에게 총1억9천800만 원을 지원했다.
해당 기금은 민생경제연구소, 안함사, 꿈수저청년장학기금 위원단과 뜻있는 시민들의 기부금 그리고 유튜브 채널 <안진걸TV> 수익금 등으로 조성됐다.
한편 이번 안함사 9기 장학금 수여식은 <안진걸TV>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법률닷컴 윤재식 기자
#안진걸 #안함사 #장학금 #수여식 #꿈수저청년
<저작권자 ⓒ 법률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