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출소예정자를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이서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2:48]

법무부, 출소예정자를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이서현 기자 | 입력 : 2024/06/19 [12:48]

 사진 = 법무부 

 

법무부는 18일(화) 오전 전국 4개 지방교정청 주관으로 '출소예정자를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동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출소자의 원활한 사회복귀 및 재범방지를 위해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2009년 ‘제1회 출소예정자 취업박람회’를 시작으로 2011년부터는‘출소예정자 구인·구직 만남의 날’로 확대하여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취업지원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각 권역별로 실시하였다. 구인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및 교정기관·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협력업체 등 전국 116개 기업체가 참여하여 구직을 희망하는 출소예정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는 웹툰, 지게차운전 등 전문기술 자격요건이 필요한 업체와의 맞춤형 채용면접과 거주(예정)지 구인업체와의 화상면접 등으로 진행하였다.

 

전국 교정기관에 개설된 직업훈련과정에서 교육을 받고 기술을 습득한 수료생과 전문인력 부족으로 구인난을 겪고 있는 업체와의 1:1 맞춤형 채용면접을 시행하여 내실화를 기하였으며, 출소 후 생활터전이 바뀔 수용자를 위해 거주(예정)지 구인업체와의 화상면접(92건)을 진행하는 등 실효성 있는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신용회복위원회 등 유관기관이 동참하여 취업설계 및 신용회복 상담 등 다양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법무부 #구인구직만남 #출소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